능가사 기도법회 템플스테이 주변관광지 오시는길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2016.05.02 16:06

 

 

1)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영남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50m위에 지하1, 지상7층으로 조성되어 있고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전남권역 최초로 턴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 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 1층에는 가족놀이방을 운영하고 있다.

 

2) 아침을 여는 해돋이의 명소 남열리 해수욕장 일출

철썩 철썩 쏴~ 밀려오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일출을 볼 수 있는곳! 남열리 일출은 드넓은 백사장에서 해돋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을 지닌 곳이다. 수평선 저 너머에 떠오르는 일출은 언제 보아도 장관이다.

 

 

3) 승천의 꿈을 품에 안은 영남 바위!

자녀들을 위해 부모들이 공을 드려 등용문 구실을 하고 있는 용바위!

 

영남면 우천리 용암마을 해변에 위치해있는 용바위는 반석과 암벽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 옛날 남해바다의 해룡이 하늘로 승천할때 이곳 암벽을 타고 기어 올라갔다 하는 전설이 있는데 그 자국이 너무도 뚜렷하게 남아있어 보는이로 하여금 신기함을 자아내게 한다.

주변이 넓은 반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체나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좋으며 주변 전체가 갯바위 낚시터로도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어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곳이다.

 

 

4) 팔영산(八影山)

 

고흥읍에서 동쪽으로 25Km 떨어진 소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위치한 팔영산은

 

1봉 유영봉(491m), 2봉 성주봉(538m), 3봉 생황봉(564m), 4봉 사자봉(578m), 5봉 오로봉(579m), 6봉 두류봉(596m), 7봉 칠성봉(598m), 8봉 적취봉(608m) 으로 여덟 봉우리가 남쪽을 향해 일직선으로 솟아 있어, 팔봉산, 팔령산, 팔전산 등으로도 불리웠다.

또한, 옛날 중국의 위왕이 세수를 하다가 대야에 비친 여덟 봉우리에 감탄하여 신하들에게 찾게 하였으나 중국에서는 찾을 수 없어 우리나라까지 오게 되었는데, 왕이 몸소 이 산을 찾아와 제를 올리고 팔영산이라 이름지었다는 전실이 서려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팔영산은 고고한 자태를 뽐내며 산세가 험준하고 기암 괴석이 많아 전남에서 보기 드물게 스릴 넘치는 산행을 즐길수 있으며, 산자락 아래 징검다리 처럼 솟은 섬들과 저 멀리 대마도까지 조망되는 등 눈앞에 펼쳐지는 다도해 풍광이 넋을 잃을 정도로 아름다우며 능가사와 신선대 등 관광명소가 많다.

 

 

5) 소록도

한센병(나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 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비슷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과거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섬이지만 현재는 700여명의 환자들이 애환을 딛고 사랑과 희망을 가꾸고 있다. 섬의 면적은 여의도의 1.5배인 15만평 정도에 불과하지만 깨끗한 자연환경과 해안절경, 역사적 기념물 등으로 인해 고흥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6)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꿈나무들에게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전시, 우주항공에 관한 원리를 배우는 등 우주항공에 대한 신지식을 습득 및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와 교육, 편의 시설등을 갖추고 있다.

나로우주센터는 우주발사체의 성공적인 발사를 수행하기 위한 발사대시스템, 위성시험동, 발사체종합조립동, 고체모터동, 발사통제동, 광학장비동, 우주교육홍보관 등 다양한 최첨단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우주발사체의 비행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추적시스템으로 추적레이더와 원격자료수신장비가 나로우주센터 및 제주추적소에 위치하며, 순조로운 발사 운용에 필요한 각종 기상 데이터 확보를 위한 기상관측소가 우주센터 인근 마복산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제주추적소는 추적 레이더, 텔레메트리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우주발사체와 초음속 비행체의 추적 및 계측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나로우주센터 및 대전 본원과 주고받을 수 있다. 제주추적소는 유럽우주기구(ESA), 프랑스 국립우주연구소(CNES)와 협력을 통해 이들 국가가 발사한 발사체도 추적한다.

2013년 나로호의 성공적인 발사 이후 나로우주센터는 한국형발사체 개발을 위한 추진기관시험설비를 구축했다. 한국형발사체 개발에 필수적인 지상연소 시험시설, 실매질연소 시험시설 등 추진기관 시험시설 등이 구축됐다. 추진기관시험설비는 그동안 우리나라에 없던 시설로, 이 시설에서 한국형발사체 엔진 개발을 위한 시험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신고

'주변관광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변관광지  (0) 2016.05.02
Posted by 능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